교육 과정 안내

<2019 컨소시엄 교육 과정 안내>

 

SNS마케팅배우기

SNS매체의 특징을 이해하고 각 플랫폼별 마케팅 활용방안 등을 학습하여 SNS를 이용한 효율적인 광고, 홍보활동을 기획, 실행할 수 있는 SNS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 교육 내용 : SNS채널 및 플랫폼이해, 최신 SNS 이슈 마케팅 활용, SNS 마케팅 기획 노하우, SNS 마케팅 효과 분석 학습
  • 교육 대상 : 광고산업 관련 재직자(온라인광고사, 홍보회사, 소셜마케팅 업무 담당자, 광고주 등)
  • 교육 시간 : 총 8시간(8시간X1일)
  • 정원 : 20명/1회당(총 2회 개설)
  • 장소 : 한국광고총연합회 컨소시엄사업 교육장

 

SNS콘텐츠 마케팅 활용 노하우

SNS마케팅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사진․ 동영상) 선택(제작)노하우를 학습하고 이를 활용한 SNS(인스타그램, 유튜브) 마케팅 방법 학습

  • 교육 내용 : 소셜마케팅에 유용한 이미지 선택 노하우, 인스타그램 마케팅 기획 노하우, 소셜 마케팅에 유용한 동영상 선택 노하우, 동영상(유튜브) 마케팅 기획 노하우
  • 교육 대상 : 광고산업 관련 재직자 (온라인광고사, 홍보회사, 소셜마케팅 업무 담당자, 광고주 등)
  • 교육 시간 : 총 8시간(8시간X1일)
  • 정원 : 20명/1회당(총 2회 개설)
  • 장소 : 한국광고총연합회 컨소시엄사업 교육장

 

실전! 바이럴마케팅성공전략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소셜미디어 공유, 확산 전략으로서의 바이럴 마케팅 활용 방법 및 기획 노하우 학습

  • 교육 내용 : 소셜미디어시대의 바이럴 마케팅 전략, 바이럴 마케팅 기법 및 캠페인 기획 노하우, 바이럴 마케팅에 유용한 최신 트렌드,
    인플루언서 마케팅 (Influencermarketing) 전략
  • 교육 대상 : 광고산업 관련 재직자(온라인광고사, 홍보회사, 소셜마케팅 업무 담당자, 광고주 등)
  • 교육 시간 : 총 8시간(8시간X1일)
  • 정원 : 20명/1회당(총 3회 개설)
  • 장소 : 한국광고총연합회 컨소시엄사업 교육장

 

크리에이티브 광고기획

마케팅 지식과 최신 광고 트렌드를 익히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대한 전문 교육을 통해 광고분야 재직자들의 광고기획 실무 능력 배양

  • 교육 내용 : 아이디어 발상법 및 기획서 작성 노하우, 미디어전략, 프레젠테이션 활용법 등 학습을 통한 통합적 광고 기획 능력 습득
  • 교육 대상 : 광고산업 관련 재직자(기획 관련 업무 종사자)
  • 교육 시간 : 총 8시간(8시간X1일)
  • 정원 : 20명/1회당(총 2회 개설)
  • 장소 : 한국광고총연합회 컨소시엄사업 교육장

 

해법!광고효과분석

매체의 다양화로 미디어 플래닝과 매체집행 효과분석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효율적인 광고매체 기획과 효과분석능력을 겸비한 전문인력 양성

  • 교육 내용 : 방송, 온라인, 모바일매체 등을 활용한 효율적인 매체기획방법과 매체별 뿐 아닌 통합적측면에서 광고효과 분석방법 학습
  • 교육 대상 : 광고산업 관련 재직자 (온, 오프라인광고회사, 광고주 등)
  • 교육 시간 : 총 8시간(8시간X1일)
  • 정원 : 20명/1회당(총 2회 개설)
  • 장소 : 한국광고총연합회 컨소시엄사업 교육장


프로모션배우기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최신성공사례와 단계별 기획 및 집행절차에 대한 학습을 통해 관련분야의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 교육 내용 : 최신 프로모션 트렌드(IMC,리테일마케팅,제휴프로모션,문화마케팅)관련 사례연구 및 기획서 작성 노하우, 성과분석 방법 학습
  • 교육 대상 : 광고산업 관련 재직자 (온,오프라인광고, 홍보회사, 광고주 등)
  • 교육 시간 : 총 8시간(8시간X1일)
  • 정원 : 20명/1회당(총 2회 개설)
  • 장소 : 한국광고총연합회 컨소시엄사업 교육장


옥외광고전문가되기

최근 옥외광고 산업의 급격한 발전에 따라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옥외광고 전문인력 양성

  • 교육 내용 : 옥외광고 이론(관계법규,광고디자인,광고경관,설계및시공)및 실무(광고물설계및디자인) 학습
  • 교육 대상 : 옥외광고 관련 종사자 및 관련업종 희망자
  • 교육 시간 : 총 8시간(8시간X1일)
  • 정원 : 20명/1회당(총 2회 개설)
  • 장소 : 한국광고총연합회 컨소시엄사업 교육장


검색광고실전운영

검색광고의 효율적인 운영 방법과 ROI를 향상 시킬 수 있는 노하우 학습을 통해 검색광고 기획 및 운영실무능력 배양

  • 교육 내용 : 검색광고 개념 및 상품이해, 매체별 플랫폼 활용방법, ROI상승 전략, 성공 사례 등
  • 교육 대상 : 광고산업 관련 재직자(온라인광고사, 홍보회사, 소셜마케팅 업무 담당자, 광고주 등)
  • 교육 시간 : 총 8시간(8시간X1일)
  • 정원 : 20명/1회당(총 3회 개설)
  • 장소 : 한국광고총연합회 컨소시엄사업 교육장

 

실전프로모션 플래닝 워크숍

프로모션 플래닝 성공 사례 연구와 조별 과제 수행(실습)을 통해 전문 프로모션 기획 실무능력 배양

 • 교육 내용 : 프로모션 플래닝과 과제제시 및 시장분석, 사례연구, 프로모션 플래닝 실습 (조별 과제수행 및 결과발표, 강사피드백)
 • 교육 대상 : 광고 산업 관련 재직자 (프로모션 업무 담당자 등)
  • 교육 시간 : 총 8시간(8시간X1일)
  • 정원 : 20명/1회당(총 3회 개설)
 • 장소 : 한국광고총연합회 컨소시엄사업 교육장

 

광고기획 브리프실습 워크숍

광고기획을 위한 브리프작성 노하우를 학습하고 과제수행(실습)을 통해 광고기획 브리프 작성능력 배양

  • 교육 내용 : 광고기획 브리프 작성 노하우, 광고기획 브리프 작성 사례연구, 광고기획 브리프작성 실습 1(개별과제수행), 
    광고기획 브리프작성 실습2(브리프 작성 결과발표 및 피드백 진행)
  • 교육 대상 : 광고산업 관련 재직자 (광고주, 광고회사 재직자 등)
  • 교육 시간 : 총 8시간(8시간X1일)
  • 정원 : 20명/1회당(총 3회 개설)
  • 장소 : 한국광고총연합회 컨소시엄사업 교육장

 

광고카피 작성실습

광고카피작성에 필요한 기본적인 글쓰기 방법, 콘셉트 도출 및 아이디어발상법을 학습하고 관련 과제 수행(실습)을 통해 광고카피 및 기획업무
재직자들의 실무능력향상에 기여

  • 교육 내용 : 콘셉트 메이킹과 아이디어 발상, 전략적 카피 작성 실습 등
  • 교육 대상 : 광고산업 관련 재직자(온,오프라인광고회사, 광고주등)
  • 교육 시간 : 총 8시간(8시간X1일)
  • 정원 : 20명/1회당(총 2회 개설)
  • 장소 : 한국광고총연합회 컨소시엄사업 교육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