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총연합회 소개

한국광고총연합회 소개

대한민국 광고계를 대표하는 단체로 분야별 광고계를 대표하는 20개 단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으며, 국내 광고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진흥사업을 지난 40여년 동안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회원사 명단(20개)

한국광고주협회

한국광고산업협회

한국전광방송협회

한국온라인모바일광고협회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한국옥외광고협회

한국광고사진가협회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한국신문협의회광고협의회

한국잡지협회

한국PR협회

한국ABC협회

한국전문신문협회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한국사보협회

디지털방송광고포럼

한국옥외광고미디어협회

한국광고학회

한국광고홍보학회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

국제광고협회(IAA) 한국본부

 

주요 추진 진흥 사업

구분

내용

비고

광고환경

개선활동

·광고관련 제도개선 활동

·하도급 분쟁 조정 협의회 운영

·방송통신정책 대표자 회의

 

교육사업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 추진(전략분야)

·온라인광고교육 추진(http://edu.ad.co.kr)

·대한민국대학생광고경진대회(KOSAC) 개최

-한국광고아카데미(글로벌광고인재육성) 사업 추진

 

정보제공

·인터넷 광고포털 ‘광고정보센터(www.adic.or.kr)’운영

·광고계동향 발간(국내 유일의 광고정보지)

·광고인명록 발간(매년)

 

행사(시상)사업

·한국광고대회 개최

·대한민국광고대상 개최(국내 최고권위의 광고시상식)

 

해외교류

·AdFest 한국 참가단 모집 및 파견(매년)

·AdAsia 한국 참가단 모집 및 파견(격년)

·세계광고대회 한국참가단 모집 및 파견(격년)